식습관과 삶의 변화를 추구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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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식은 도시인들에게 필수적입니다. 그들은 독성차량배기가스,공장매연,심각한 공기오염에 지속적으로 노출되어있습니다. "
--PDr.Yuri Nikoayev- director of the fasting unit of the Moscow Psychiatric Institute

 

 


냉수마찰, 풍욕과 냉온욕,니시식 운동


몸은 관심만큼 스스로를 살려냅니다.
몸은 스스로를 조절하는 능력(Homestasis)을 가지고 있습니다.
단식 때에는 엄격하게 보조운동을 실천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만성병으로 고생하는 몸에게는 보조운동이 필수적입니다.

보조운동은 혈액순환을 돕습니다 .
보조운동은 피부의 활성을 돕습니다.
보조운동은 노폐물을 배출하는 역할을 합니다.




▶풍욕은 암도 고친다. 그렇게 좋은 거 어떻게 해요?

  • 피부를 냉기와 온기에 번갈아 -1분30초씩-노출시킨다.
  • 이 풍욕은 프랑스에서 발달되어 일본에서도 건강법으로 많이 이용됨
  • 매일 1개월 정도로 암(cancer)도 고치는 대단히 치유력이 높은 행법
  • 방문을 열고(아니면 마당,베란다에서)황금박쥐 망토처럼 이불을 걸친다.
  • 1분30초 덮고 있다가 1분30초 완전히 벗는다. 반복 약 30분간
  • 물론 옷은 입지 않고 맨 살로(나체로) 히히~~
  • 얇은 이불을 사용해야 하겠지요.
  • 벗고 있을 때 그냥 서 있지 말고 가벼운 운동을 한다.
  • 정신이 대단히 맑아지는 효과를 낸다.
  • 피부로 노폐물이 발산되고 저항력이 강해지며 피가 깨끗해진다.

신체의 상태

동맥혈

림프액

정맥혈

건강체

100

100

100

부종가능성

100

120

80

뇌일혈가능성

120

100

80

뇌빈혈가능성

80

100

120

맥관계의 균형잡인 탄력성 유지로 몸의 혈액과 림프액이 순환해야 건강하다.
풍욕과 냉온욕은 체액균형에 많은 도움을 준다.


▶냉온욕-정말 좋은 건강법!.

  • 원리는 풍욕과 같다. 다만 목욕탕에서 냉수와 온수를 이용한다.
  • 1분30초온수 1분10초 냉수 마지막은 냉수에서 끝낸다.
  • 약 6회정도 반복한다.
  • 너무 무리하게 하지 않는다. 갑자기 빈혈이 올 수도 있다.
  • 마음을 편안하게 하고 "나는 점점 더 좋아지고 있다"라고 속으로 말한다.
  • 건강하고 아름다운 자신이 잔디밭 파티장에서 웃는 모습을 상상한다.

▶니시식 운동은 어떻게 해요?.

단식 때 4가지 운동은 근육소모를 막아주고
혈액순환을 도와줍니다.

  • 금붕어 운동
    반 듯하게 눕는다.두 손을 머리 뒤로 깍지낀다.발끝을 모은다. 깍지낀 팔은 방바닥에 편안하게 붙인다. 허리를 중심으로 붕어가 헤엄쳐 가듯 좌우로 가볍게 흔든다. 처음에는 천천히 나중에는 상당히 리드미컬하게 된다.장의 운동을 촉지하고 내장의 기능을 강화하다. 척추가 교정된다.아랫배가 들어간다.
  • 모관운동
     반듯이 눕는다. 양 다리와 양팔을 천장을 향하여 '앞으로 나란히' 한다.다리와 팔을 가볍게 떤다. 다리는 제2의 심장이다. 그리고 모세혈관이 모여있다. 약20초를 흔들고 내려서 쉬다가 다시 반복한다. 온전신의 혈액 순환을 대단히 좋게 한다.
  • 합장합척운동
    반듯이 눕는다. 무릅을 방바닥에 붙인채로 벌려서 발바닥을 마주 맞닿게 한다. 손은 기도하는 자세로 가슴 앞에 모은다.'하나'동작에 손을 머리위로 다리는 아래로 내리고 '둘'동작에 손을 가슴위로 내리고 다리는 몸쪽으로 당긴다. 발바닥이 항상 떨어지지 않도록 해야한다.
  • 등배운동
    어깨너비만큼 벌려서 무릅을 꿇고 앉는다.팔은 무릅위에 얹는다. 좌우로 천천히 상체를 흔든다.내장을 강화한다. 허리를 강하게 한다.

 


 
"인간의 몸은 안전하게 단식할 수 있도록 만들어져 있다."-Dr. Fuhrman

"Every patient carries her or his own doctor inside"--아인슈타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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