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과 삶의 변화를 추구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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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식습관을 바꾸지 않으면 모든 다이어트 체중감량은 허사로 돌아간다."
                                                               MD. Joel Fuhrman

"안이하게 다이어트를 하는 것이야 말로 가장 무서운 결과를 초래하는 근원이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                                   --스즈키 소노코


 

 



단식과 다이어트-그 조화로운 만남
           

 ▶야채효소집에서 만들기를 참고하세요.        

  단식은 새로운 식습관 변화의 출발이 됩니다.
  단식은 자연식의 출발이 됩니다.
 
 

 

▶단식은 단순한 살 빼기로 활용되어서는 안됩니다.
▶단식은 비만치료와 식습관변화로 이용될 수는 있습니다.

단식으로 살을 빼진 못한다 ?.
▶섣부른 살 빼기 단식은 반드시 실패한다.
올바른 다이어트

 


식습관만 바꾸어도 살이 빠진다.-천천히 읽어 주세요.

"대부분의 사람들은 많이 먹어서 비만이 되었다고 생각하지만 사실은 그들이 먹는 음식의 종류와 관계가 있다. 마른 사람과 뚱뚱한 사람의 거의 같은 칼로리를 소모한다. 차이는 섭취하는 지방의 량에 있다.지방질 음식을 먹는 한 체중을 줄인다는 것은 허사이다. 음식의 종류만 바꾸어도 살이 빠진다는 것은 확실하다." 
--Fasting and Eating For Health  에서 --
Kromhout D.Energy and macronutrition intake in lean and obese middle-age man. American Journal of clinical Nutrition 1983;37:295-299.

체중감량만을 위해서 단식을 할 필요는 없다.

"확실한 체중 조절을 하고 평생 건강하게 살고 싶다면 --당뇨,심장병,암, 골다공증등의 만성병 없이--곡류(grains),(beans), 채소(vegetables), 과일(fruits)에 기초한 식사를 하세요.이러한 식사는 체중을 조절하는 가장 강력한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먹고 싶은 것을 실컷 먹고 날씬하고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습니다.
"Contribution of dietary fat to body fatness in lean and obese adults. Medical Science of Sports and Exercise 1990;22:s129

우리의 쌀밥,잡곡밥은 우수한 다이어트 식품

 우리의 몸이 가장 필요로 하는 식품은 탄수화물류(감자,옥수수,쌀,보리,밀,토란,..)의 식품이다.우리의 근육 세포와 뇌 세포는 쌀과 같은 곡류로부터 공급되는 포도당(Glucose)를 에너지로 사용한다. 탄수화물이 몸에 부족하게 되면 에너지 부족을 가져오고 심한 식욕에 시달리게 된다. 이때 육식을 하게 된다면 엄청난 량의 지방을 섭취하게 된다. 탄수화물 중심 식사를 하면 탄력이 생기고 건강해진다.

단식은 치료단식(healing fasting)- 변화를 위한 단식

 단식은 정화과정(toxification)을 통한 치료력을 회복하기 위함이며 만성병의 치료를 목적으로 합니다. 물론 단식을 수행한 후 올바른 식사습관을 지켜야 합니다. 곡류와 채소,콩등의 자연식을 지킬 경우 체중을 유지할 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단식은 역시 에너지 부족의 상황을 만들게 되고 엄청난 식욕에 시달리는 단점이 있다. 만약에 다이어트가 목적이라면 단지 건강한 식사를 함으로써 달성될 수 있습니다.

미국 듀크대학 부설 쌀다이어트 프로그램

서구에는 우리의 미싯가루와 같은 곡류가루를 정기적으로 먹음으로 아랫배가 들어가고 체중이 줄어드는 효과가 있다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미국의 듀크대학 부설 병원에서는 '쌀클리닉'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식생활의 변화가 아름다운 몸매를 만들어 냅니다.

식습관의 변화 없이는 아무리 다이어트를 하여도 체중은 본래로 되돌아 가 버립니다.
나의 단식 체험기」에서는 무리한 체중감량을 위한 단식을 금합니다. 올바른 영양상식없이 단지 체중감량만을 목표로 단식을 한다면 감량의 일시적인 효과는 있겠지만 회복식이 시작이 되면 원래의 체중으로 돌아갑니다. 강력한 식습관의 변화를 요구합니다.
곡식과 채식위주의 식사습관으로 수정을 원합니다. 가공식을 줄이길 원합니다.

아름다움은 변화입니다. 자신의 생활-식생활에 대한 변화는 몸의 아름다움을 만들어 냅니다.

도전해 보세요. 아름다움이 기다립니다. 올바른 다이어트 방법

  • 식생활의 변화에 집중하세요.
  • 쌀밥을 하루 세끼의 주식으로 한다.꼭꼭 씹어서 240-300g(여성은180-240g)을 한끼로 먹는다. 약 100회-200회 정도.
  • 부식을 너무 많이 먹지 않는다.
  • 기름을 요리에 쓰지 않는다.
  • 유제품,고기를 아주 적게 먹는다.
  • 식품첨가물을 사용하지 않는다.
  • 콩조림과 생김을 규칙적으로 먹는다.
  • 튀김류를 먹지 않는다.
  • 빵을 먹지 않는다.
  • 운동을 한다.
  • 변화에 대한 분명한 이미지를 가진다.  

굳이 다이어트를 위하여 단식을 하고자 하는 분들께
 

▶단식의 원리를 분명히 이해하시고 하세요.
▶생수단식 보다는
야채단식, 벌꿀 단식을 선택하세요.
▶"식습관 변화를 분명히 이루어 내겠다"라고 각오를 단단히 하세요.
▶단식은 깨달음과 변화가 목적입니다.
요요현상에 대하여 분명히 이해하세요.

 
"인간의 몸은 안전하게 단식할 수 있도록 만들어져 있다."-Dr. Fuhrman

"Every patient carries her or his own doctor inside"--아인슈타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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