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과 삶의 변화를 추구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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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기 자신을 아름답게 가꾸는 것은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재산이다. 그러한 재산을 만들려면 단지 살을 빼는 것만으로는 안된다. 마음이 넉넉한 여성,마음이 부드러운 여성이 되지 않으면 안된다. "
                                              --『먹어야 살이 빠진다.』스즈끼 소노코


 

 



 단식과 비만 체중감량.

 

▶실패하는 다이어트 99.5%
워싱턴 포스트는 다이어트에 관한 조사에서 응답자의 99.5%가 '다이어트에 실패하였다'는 보도를 하였습니다. 약 70년동안 26,000가지의 다이어트 방법이 동원되었다고 보도하고 있습니다.

▶육식,지방식 습관이 바뀌어야 성공한다.

 과다한 육식,튀김,우유등을 주로 하는 식사법은 매우 위험합니다.
단식은 과도한 육식의 굴레에서 벗어나기 위함 입니다.
육식으로 인한 몸 속의 독소를 배출시키기 위함 입니다.
인간은 곡류와 채소를 중심으로 영양을 섭취하도록 생리적으로 진화해 왔습니다. 서구의 잘못된 영양상식은 이제 점점 변화를 하고 있습니다. 건강식과 다이어트식으로 자연식과 채식을 도입하고 있습니다.
 

건강을 망치고 세상을 망친다 1.2
존 로빈스 저/이무열 역 | 아름드리미디어
2000년 07월


만병의 근원 육식, 그래도 드시겠습니까?

‘단백질 신화의 가면을 벗겨라’
미국 최대의 아이스크림 회사 ‘배스킨 라빈스’의 상속자였던 존 로빈스. 어느날 뒤뜰에 있는 아이스크림 콘 모양의 수영장에서 뛰쳐나갔다. 슬슬 녹는 달콤한 삶을 포기한 이 희대의 반항아. 아이스크림을 비롯한 각종 유제품과 축산물 속에 숨어있는 비밀을 폭로하기 시작했다.
 

육식의 종말

제레미 리프킨 저/신현승 역 | 시공사
2002년 01월

미국에서 사용되는 제초제의 80%가 축우와 다른 가축들의 사료로 사용되는 옥수수와 콩에 뿌려지고 있다. 가축들이 섭취한 제초제는 그들의 신체에 서서히 쌓여가며, 살충제 또한 쇠고기 덩어리와 함께 소비자인 인간에게 전달된다. 전미 과학아카데미 연구위원회(NRC)에 따르면 쇠고기는 살균제 오염으로 인한 암 유발 식품들 중 토마토에 이어 두 번째로 위험한 식품이다. 제초제 오염으로는 가장 위험한 식품이며, 살충제 오염으로는 세 번째로 위험한 식품이다. NRC에서는 요즘 시장에 나오는 온갖 식품들 중에서 쇠고기 살균제 오염이 소비자들의 암을 유발시키는 정도가 전체의 11%를 차지하는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 pp. 19 ~ 20


▶곡(穀) 채식만으로 건강한 날씬이 효과

서구에는 우리의 미싯가루와 같은 곡류가루를 정기적으로 먹음으로 아랫배가 들어가고 체중이 줄어드는 효과가 있다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미국의 듀크대학 부설 병원에서는 '쌀 클리닉'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단식은 출발입니다.
단식은 변화의 시작입니다.
자연식을 가까이 하는 식습관의 변화는 인생을 변화시켜 줄 것입니다.

<듀크대학 라이스다이어트센터> http://www.ricedietprogram.com
  

▶올바른 식사만으로 날씬해지는 다이어트 효과

식습관의 변화 없이는 아무리 다이어트를 하여도 체중은 본래로 되돌아 가 버립니다.
「나의 단식 체험기」에서는 무리한 체중감량을 위한 단식을 금합니다. 올바른 영양상식없이 단지 체중감량만을 목표로 단식을 한다면 감량의 효과는 있겠지만 식습관의 변화를 요구합니다. 곡식과 채식위주의 식사습관으로 수정을 원합니다. 가공식을 줄이길 원합니다.
성공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장삿속의 패션 다이어트를 '중대한 위험'으로 간주합니다.

우리는 어떻게 적게 먹느냐(How less to eat)를 말하는 에너지 총량관리를 배격합니다.
우리의 올바른 식사 다이어트 관점은 독특합니다. 무엇을 먹느냐(What to eat) 에 초점이 있습니다. 몸의 정화력과 스스로를 관리하고 치료해가는 생명력에 근거한 체중관리의 방식이 우리의 독특한 방식입니다. 단식을 통한 변화는 무엇을 먹느냐에 초점이 있습니다.

 

▶오해?.   알고 나면 "아~~~그렇구나!"

"밥먹으면 살이 찐다.그래서 튀김 한 개...." 밥은 우수한 탄수화물을 보고입니다. 탄수화물은 소화흡수과정에서 쉽게 Glucose로 바뀌어 에너지로 이용이 됩니다. 지방은 쉽게 Glucose로 바뀌질 않습니다. 반대로 지방은 섭취되어 쉽게(에너지의 3%사용)체지방으로 바뀌어 축적이 됩니다. 지방(튀김)은 먹어도 식욕이 잘 해소되질 않습니다.반면에 밥이 체지방으로 바뀌기는 어렵습니다. (지방으로 변환시 에너지의 23%사용).

▶서서히 자살하고 싶으면 고기 먹고 우유 먹고 식용유 튀김 .....

농축지방(동물성이든 식물성이든)은 몸의 대사작용을 떨어뜨립니다.
대사작용이 저하되면 섭취한 음식은 이용되지 못하고 축적되는 비율이 높아집니다.
어릴 때의 과도한 육식은 성성숙을 조기에 유도하고 이러한 조기 성장은 조기 사망의 원인이 된다는 것은 많이 연구되었습니다.

▶감자 70개와 식용유 한 티스푼은 동일한 에너지

적게 먹으려면 고영양(고지방질 음식)을 섭취하면 된다는 잘못된 상식은 아직도 통용되고 있습니다. 실재로 성인의 지방 필요량은 3g정도이지만 대부분의 비만인들은 30배이상의 지방을 섭취하고 있습니다.

▶요요(Yoyo)현상

단식이나 다이어트후 4-6주동안 저하된 대사가 유지됩니다. 이때 보통 식사량의 약 80%정도만 곡식과 채식으로 섭취해야 되지만 고기와 빵,지방성 과자, 튀김등으로 먹게 되면 에너지 대사에서 필요없는 부분이 체지방을 쉽게 축적이 됩니다.

■■여기를 참고하세요. 분명 올바른 관점을 가지게 될 것이고 성공할 것입니다.

요요현상에 대하여 성공하는 당신이 되어 보세요.
그 핵심은 먹는 음식의 종류에 있습니다.

 
"인간의 몸은 안전하게 단식할 수 있도록 만들어져 있다."-Dr. Fuhrman

"Every patient carries her or his own doctor inside"--아인슈타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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